오직복음

가난을 이긴 초대교회 (고린도후서 9:6-15)

by Admin posted Aug 28, 2016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가난을 이긴 초대교회 (고린도후서 9:6-15)

서울하나로교회 박한식목사




▶초대교회는 처음에 3천명 제자가 일어날 때는 너무 가난한 사람들이 많이 왔다. 그런데 이 초대교회는 로마를 비롯해서 세계를 정복했다. 도대체 어떻게 했느냐? 내가 지금 어떻게 해야 될 것이냐 생각해보라.

1.복의 근원을 찾아내라- 갈보리산, 감람산, 마가다락방
▶우리가 복을 받으려고 하는데 복의 근원을 찾아내야 한다. 그렇다면 복이 무엇인가? 불신자는 말하기를 5복을 말했다. 건강, 장수, 성공(명예), 재물, 좋은 후손을 둔 것을 말했다.
그러나 성경은 그렇게 말씀하지 않는다. 성경은 그것과 반대를 말한다. 진짜로 복을 받은 사람이 건강, 명예, 돈이 있어야 한다. ▶복의 근원이 뭔가?
1)갈보리산 사건- 예수님이 갈보리산에서 나의 모든 것을 끝냈다고 하셨다. 제대로 전도하라고 하나님이 만들어 놓은 축복이다.
2)감람산 사건-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를 설명했다. 여러분 개인과 가정과 사업에 하나님 나라 임하는 것이 최고 축복이다. 거기에서 미션을 준 것이다.
3)마가다락방- 그리고 마가다락방으로 내려온 것이다.
▶근원의 축복을 받으라. 이때부터 천명이 보인다. 아, 나를 이렇게 부르셨구나! 천명을 보이게 된다. 천명이 보여야 내가 해야할 사명과 소명이 보인다. 이때 나오는 것이 천직이 나온다. 하늘에서 내린 직업이다. 이때 올바른 경제가 된다. 하나님과 올바르게 소통되니까 천명이 보이고, 천직이 보인다.
천직이 보여야 일심, 전심, 지속이 가능하다.
이때부터는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생을 걸고 한다.
이때부터 서밋이 되는 것이다.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은 이것을 찾아내라!
 
2.경제 근원을 찾아내라.
▶흑암 경제에서 빛의 경제로 가는 근원을 찾아내라.
1)창3:5 모든 사람이 흑암(사탄) 경제 밑에 있다→ 빛의 경제 창3:15을 찾아라.
2)창6:4-5 타락 시대→ 창6:14, 방주를 만드는 경제를 찾아내라.
3)창11:1-8→ 창12:1-3, 갈대아를 떠나라. 내가 안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진짜 것을 찾으라고 기다리는 것이다.
4)전 세계는 지금 행13장, 16장, 19장의 우상 문화에 빠져 버렸다. 이것을 바꾸는 사람에게 하나님이 진짜 응답하시겠다는 것이다. 빛의 경제!

▶이 근원만 바뀌어 버리고 경제 쳐다 보면 오직의 시간표가 보인다. 그리고 유일성의 시간표, 영원의 시간표가 보인다.
 
3.삶의 근원을 찾아내라- 참된 헌금
▶앞의 1번, 2번을 알고 하는 것이 헌금이다. 헌금이 아니라, 삶을 말한다.
1)5절에 참 헌금은 준비된 헌금이다.
2)7절에 즐겁게 드리는 것이 헌금이다.
3)8절에 넘치는 은혜를 보는 것이 헌금이다.
4)9절에 헌금은 영원한 의가 된다고 했다.
5)13절에 구원받은 자의 증거- 복음 전하게 되고, 다른 사람 섬기게 되고, 기쁜 마음으로 헌금하게 된다.
 
♠결론
▶여러분이 복의 근원 안에서 뭐하느냐?
1)10% 안으로 들어가라. 1%로 들어가라. 유일성으로 달려가라.
2)40일의 축복- 모든 사람에게 미션을 준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 답을 준 것이다.

▶정말로 여러분 인생에 가치있는 하나님의 축복을 꼭 찾아내게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