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조회 수 109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유일하신 하나님을 믿으라 (신명기 6:4-9)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이스라엘 민족을 광야에 보내시고 하신 말씀이다  신6장은 이스라엘 사람 누구나 알고 있다. 성공, 실패했을 때에든 이 부분을 암기했다. 

   하나님의 자녀는 어느 정도 응답을 받아야하는가? 이것이 중요한 질문이다.

  ▶하나님의 자녀는 유일한 응답을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세상을 이길 수가 없다. 

  여호와께서 유일하신 하나님이시다. 그 자녀이다.  

 하나님이 태초에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1:1) 

  복음만 바로 붙잡고 있었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벌어지는가? 

  (1)아브라함(창14:14)- 가병만 318병이다. 이 언약을 잡아야한다. 하나님의 유일한 응답을 누려라. 다른 것과 비교가 되지 않는다

  (2)요셉- 요셉이 총리가 되었다. 요셉이 가는 곳마다 유일한 응답을 받았다. 이것이 우리가 말하는 응답이다. 인본주의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싸울 필요가 없다. 싸우기 전에 먼저 이긴다. 

 성경에 보면 복음을 가진 사람은 싸우지 않고 이긴다. 싸워서 이기면 불신자와 똑같다. 

  (3)교회사- 마틴 루터, 칼빈에게 주신 응답을 봐라. 있을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 마틴 루터 한명이 막강한 중세교회를 이겼다. 중세교회의 능력을 상상해보았는가? 지금은 천주교 시대가 아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황이 나타나면 세계가 움직인다.세계 조직 중 제일 큰 단일조직이다.

 그렇다면 중세시대의 교황은 왕 중의 왕이다. 이 막강한 세력을 루터 한명이 꺾었다.

  ▶왜 그런가? 

 

1.유일한 답을 알면 유일한 응답을 받는다.

. 초대교회는 망할 수가 없다. 이유가 무엇인가? 초대교회는 유일한 해답을 가지고 있었다. 

  (1)해답 

     ▶지구상에 제일 중요한 그리스도라는 답을 가지고 있다. 수천동안 예언한 답을 가지고 있었다.

  초대교회 마가다락방에 어마어마한 것을 알았다. 이 눈이 뜨인 것이 제자이다. 이 눈이 열려야 응답이 온다. 

  (2)영적 문제- 이 사람들은 영적문제를 해결하는 중요한 답을 가지고 있었다. 

  (3)조직- 이 말을 알아 듣는 제자로 조직이 되었다.. 

  (4)현장- 초대교회는 세계를 살릴만한 중요한 현장을 보는 눈이 있었다. 

  (5)방법- 중요한 방법을 가지고 있었다. 그것이 다락방 합숙, 20가지이다. 

 

  여러분을 쳐다보고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는구나. 다윗을 쳐다보고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는구나. 다니엘을 보고 항상 하나님이 너와 함께 하시는구나. 이런 응답이 우리가 받는 기준이다. 

 

2.이유

  (1) 여호와는 유일한 참 하나님이시다. 귀신, 잡신같은 분이 아니다. 이 존재들이 종교, 우상을 만들어 전 세계를 어렵게 한다. 

 여호와는 유일하신 하나님이시오. 창조주이시다. 

 기도응답을 받는 사람의 특징을 보라. 이 말을 알아듣는 다윗이 한 말이다. 너는 칼과 단창을 가지고 왔지만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으로 나왔다. 기도응답을 받는 사람의 특징이다. 자기 이름을 위하여, 다른 이름이 아니다.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거룩이 무엇인가? 다르다는 말이다. 책은 책인데 다른 책이다. 성경이다. 사람은 사람인데 다른 사람이다. 성도, 물건은 물건인데 다른 물건이다. 성물, 그러니까 다르다. 거룩할 성자이다. 빨리 알아들었는가? 기도응답을 받은 사람은 이 비밀을 알고 있다. 그래서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 이름을 우리에게 주셨다. 요17:11-12 그 이름을 우리에게 주셨다. 

  (2)그리스도에 대한 유일성

     ▶이 땅에서 아무도 죄 문제를 해결한 사람이 없다. 그래서 저주가 계속된다.

   그 누구도 사단을 이긴 자가 없다. 그 누구든지 지옥 권세를 이긴 자가 없다. 운명에 빠질 수밖에 없다. 사단에게 잡혀서 영적문제가 올 수밖에 없다. 이 문제를 해결하신 유일한 분이 왔다. 그 이름이 그리스도이다. 예수가 그리스도이시다. 

  (3)성령(고전3:16, 요14:16-17)

     ▶지금 성령은 우리와 함께 하신다. 행1:8절에 우리를 능력이 있도록 충만하게 하신다. 유일성이다. 

 

3.당연성

  ▶오늘 참 하나님, 살아계신 하나님 그렇게 말했다. 꼭 기억해라. 

  (1)율법- 죄인, 복음- 구원, 성령- 능력

     ▶율법 앞에 서면 누구든지 죄인이다. 그러나 방주 안에 들어오는 자는 산다. 성령 안에 있으면 누구든지 능력을 받는다.

  지옥은 누가 가는가?  죄 있는 사람이 가는 곳이 아니고 죄 해결을 받지 못한 사람이 가는 곳이다.

  천국은 죄 없는 사람이 가는 곳이 아니고,  죄 문제를 해결받은 사람이 간다. 

  (2)영원한 축복

     ▶이 언약을 굳게 잡고 그리스도의 은혜 속으로 들어가라. 그러면 절대 한계가 오지 않는다.

  성령의 역사 안으로 들어가라. 당연한 축복이다.

. 교회 다닌 사람이 왜 실패하는가? 유일성에 답이 나오지 않았다. 대충 알고 믿고 교회 왔다 간다. 

 

  ▶성경 구절 몇 개를 기억해라. 

  요14:6, 행4:12, 갈1:6-9 다른 복음을 말하면 저주를 받을 것이다.   유일성이다.

 

  하나님이 왜 응답을 하지 않는가?  하나님이 바로 가나안 땅에 데려가면 안된다.

  중요한 것을 하나도 모르는데 유월절, 절기가 뭔지를 모르는데, 가나안 땅에 들어가면 어떻게 되겠는가? 

  응답받기 전에 빨리 피 언약을 회복해야한다. 그래서 40년이 필요하다.

 

  ▶바울이 이런 말을 했다. 골2:2-3 모든 지혜, 지식 보화가 감취어져 있느니라. 공통적으로 유일성이다.

 구원을 받지 못한 사람이 이런 말을 들으면 전혀 은혜 안되고 힘이 생기지 않는다.

 그러나 구원 받은 사람은 이 말을 들으면 들을수록 계속 역사가 일어난다.

 만약에 다른 종교인이 이 얘기를 들으면 어떨까요?. 다른 이름으로는  구원이 없다. 다른 것을 하면 저주를 받는다. 좀 기분이 인좋겠죠? 기분 나빠 하실 것이 아니고 정신을 차려야한다.

기분 나쁘다고 빨간불에 가면 죽는다. 그렇게 죽으면 보상도 못 받는다.

 종교인이 해결 못하는 영적문제, 모든 사람이 해결하지 못하는 영적인 문제, 그리스도를 가진 사람은 유일한 응답을 받는다. 이 안에서 살고 누리기 시작하면 완벽하게 응답이 되어서 온다. 

   ▶유일성, 이 단어를 붙잡으면 응답이 온다.

 

<결론>

  (1)인본주의 - 복음의 유일한 비밀을 가진 사람은 이것만 없애면 큰 역사가 일어난다. 

  (2)율법주의- 율법이 하나님의 말씀인데 율법주의가 되면 안 된다. 

  (3)신비주의- 신비주의를 버리면 역사가 일어난다. 자꾸 착각하는 것을 말한다. 

  (4)과거- 상처, 영적 문제가 이리로 들어간다. 완전히 끝을 내라. 나와 상관이 없다. 치유되는 시간표만 남았다. 이런 것 때문에 눌리면 결국 무능한 사람이 된다. 믿음으로 끝내라.. 

  (5)눌린자- 무능

     ▶ 5가지만 없애면 바로 역사가 일어난다. 여러분의 상처, 영적 문제, 가문의 문제, 나도 모르게 눌려있다.    강단 메시지를 붙잡고 유일하신 하나님의 은혜 속에 들어가라.

 십자가 밑에 무릎을 꿇으면 역사 일어난다. 

 

  ▶이미지

  이미지를 만들어라.

  하나님은 유일하신 하나님이시다.

  그리스도는 유일하신 해결자이다. 유일하신 하나님이시다.

  예수님을 믿으면 하나님을 믿는 것과 같다.

  구원받은 자는 성령이 계시기에 하나님이 내 안에 있다. 이 언약을 붙잡아라. 

  어떤 경우에도 낙심하지 말라.

 

(The end)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