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Extra Form

성령을 체험하라(요한복음 14:1-3) 

 


예수님께서 하나님을 믿고 나를 믿으라고 하셨다.

요한복음 14:1-3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가서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그러면서 오실 성령님에 대하여 말씀하셨다.

 

성령님은 보혜사이시다. 진리로 인도하시고, 함께 하시고, 너희 속에 계시는 분(구원의 완성)이시다.

  요한복음 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리니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성령님은 가르치시고, 생각나게 하시고, 평안을 주시는 분이시다.

  요한복음 26,27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성령님은 충만케 하시고, 감동된 마음을 주신다.

   창세기 41:38 "하나님의 영에 감동된 사람을 우리가 어찌 찾을수 있으리요"

   이사야 6:1-13 - 이사야가 성령 충만을 입고 있을 때 하나님이 시대적 답을 주셨다. 

   다니엘 10:10-20 - 다니엘이 성령 충만을 입고 기도할 때 하나님이 시대적 메시지를 주셨다. 

   에스겔 37:1-10 - 마른 뼈들에게 생기를 불어넣을 때 군대로 변하는 역사가 일어났다. 
   사도행전 1:4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 

   사도행전 2:13 "또 어떤 이들은 조롱하여 이르되 그들이 새 술에 취하였다 하더라"

   사도행전 19:1,2 "아볼로가 고린도에 있을 때에 바울이 윗지방으로 다녀 에베소에 와서 어떤 제자들을 만나

이르되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 이르되 아니라 우리는 성령이 계심도 듣지 못하였노라"(에베소)

   사도행전 19:6 "바울이 그들에게 안수하매 성령이 그들에게 임하시므로 방언도 하고 예언도 하니"

<본론>

어떻게 성령의 역사를 체험할 것인가? 


  1 복음의 말씀과 깊은 은혜 속에서 
    (1) 사도행전 9:1-15 - 바울은 다메섹 도상에서 그리스도를 만났다. 
    (2) 사도행전 11:25-26 - 제자훈련을 받았다. 
    (3) 사도행전 13:1-4 - 전도자로 파송받았다. 
    (4) 빌립보서 1:12-21 - 복음이 증거되는 길이 있다면 죽어도, 살아도 좋다고 고백했다. 
    (5) 빌립보서 3:1-20 - 가장 좋은 것을 얻었기에 자기가 가진 모든 것을 배설물로 여긴다고 고백했다. 
    (6) 빌립보서 4:13 - "내게 능력이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2 전도 체험을 통해서 
    (1) 사도행전 13:1-12 - 무당에게 사로잡힌 총족이 돌아왔다. 
    (2) 사도행전 14:14-28 - 핍박 속에서도 제자를 찾아 세웠다. 
    (3) 사도행전 16:13-40 - 루디아를 만나고, 귀신들린 자를 치유했으며, 감옥 안에서 기적이 일어났다. 
    (4) 사도행전 17:1-9 - 핍박자가 따라다녔지만 헬라인,귀부인, 야손이 돌아오는 역사가 일어났다. 
    (5) 사도행전 18:1-4 - 브리스길라와 아굴라 부부를 만났다. 
    (6) 사도행전 27:24-45 - 죽음의 위기 때 하나님의 음성을 들었다.

 

그려면 이 시대에 왜 전도가 안되느냐? 질문을 해 보아야 한다. 

  디모데후서 3:1-5 "너는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러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랑하며 교만하며 비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하지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모함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 배신하며 조급하며 자만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

우리는 이러한 환경속에서 살고 있다.- 고통하는때, 자기사랑, 돈사랑, 자기자랑, 교만, 비방, 거역, 원망, 무정, 원통함, 모함, 무절제, 배신, 빠르고 편리한 세상에 조급, 자만, 세상사랑, 쾌락사랑, 하나님을 사랑할 마음의 여유가 없다. 

이 속에 있는지, 이 환경 밖에 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한다. 


  3 기도 속에서 
    (1) 정시기도 - 시간을 정해서 
    (2) 무시기도 - 항상 기도 
    (3) 생각 - 생각, 판단을 할 때도 기도
    (4) 예배기도 - 예배시간에 말씀을 들으면서 기도 
    (5) 현장기도 - 현장에서 응답을 확인하고 밟견하도록 기도 
    (6) 특별기도 - 기도가 잘 안 될때 기도 

 

살아가면서 무엇을 체험했느냐, 실제 체험한 그대로 살게 된다. 

 

<결론>

말씀(하나님의 생각) - 보좌의 축복

기도(하나님의 뜻) - 시공간의 축복

전도(하나님의 것) - 237 빛의 축복


성령 체험 속에서 살다 보면 영적 힘이 생긴다. 영적 힘이 있으면 영적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