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데살로니가교회의 시작

by 나엘 posted May 16, 2024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ESCClos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Extra Form

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데살로니가교회의 시작

데살로니가전서 2:1-8 / 우리가 이같이 너희를 사모하여 하나님의 복음뿐 아니라 우리의 목숨까지도 너희에게 주기를 기뻐함은 너희가 우리의 사랑하는 자 됨이라 (8)

♬ 찬송가 35장 큰 영화로신 주 (통일 50)

[동영상 보기]
https://youtu.be/HO0c8U79F_c

 

북한에서 태어난 아이들과 유대인들, 우상을 만드는 가문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아무 잘못도 없이 고난을 당합니다. 우상을 숭배하면 영적 문제가 온다는 것을 전혀 모르기 때문입니다. 사탄은 정사와 권세, 하늘에 있는 악한 영들,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이용해서(엡 6:12) 우상을 만들어 섬기게 합니다. 강대국은 우상 신전을 만들어 우상 숭배하게 하고, 그곳을 관광 코스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또 프리메이슨 회관과 회당을 통해서 후대의 문화를 장악하고 세 가지 뜰을 빼앗아 갔습니다. 그러나 역사상 우상 숭배하던 나라는 다 무너졌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를 만들고 인생을 바꿔야 됩니다. 다윗은 평생 성전을 준비했고, 데살로니가교회는 세계 유산이 될 성전을 남겼습니다. 데살로니가는 마게도냐의 중요한 무역항이며, 고속도로가 있었고 알렉산더 왕이 지배하던 로마의 속국이었습니다. 유대인들은 생을 걸고 복음을 방해하고, 종말론자들이 교회를 어지럽혔습니다. 이때 바울이 데살로니가교회에 서신을 보냈습니다.

1. 데살로니가교회의 시작
데살로니가교회는 참 복음 가진 자들이 시작한 교회였습니다.(행 17장) 이들은 원색 복음과(살전 1:3)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을 가지고(살전 1:5) 있었습니다.

2. 과거를 완전히 발판으로 삼고 가는 교회
우리가 하나님을 섬기는 것은 계산이 아니라 관계입니다. 하나님께는 계산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의 믿음이 예산이요, 하나님의 축복이 결산입니다.

3. 세 가지 뜰이 있는 교회
데살로니가교회는 마게도냐와 아가야, 로마까지 살리는 이방인의 뜰을 만들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와서 복음과 하나님의 능력, 기도를 배우는 아이들의 뜰과 치유의 뜰이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이 언약 잡은 다윗과 초대교회에 최고의 축복을 주셨습니다. 우리도 생을 완전히 바꾸는 신앙생활, 후대에게 세계 살릴 것을 물려주는 신앙생활을 해야 됩니다. 그리고 세 가지 뜰이 있는 교회를 만들고 증인으로 서야 합니다.

[언약 기도]
하나님, 오늘 우리의 운명을 바꾸는 중요한 시작이 되게 해 주옵소서. 데살로니가의 시작처럼 참된 교회의 시작이 되게 해 주옵소서. 우리 후대 살리는 교회를 세우게 해 주옵소서. 완전히 흑암 세력을 꺾는 참된 성전이 서게 해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성구암송] 로마서 12:2 [성경읽기] 출애굽기 25:10-40

2023.10.22. 1부 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