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조회 수 2549 추천 수 2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서울하나로교회 박한식목사

 성령의 흐름을 위한 찬양인도자의 기본자세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이 축복은 인간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너무 큰 축복이고, 기적의 사건인 것이다. 이것을 가리켜서 하나님의 특별은총이라고 표현한다. 세상 사람들의 일반적인 노력이나 어떤 공로를 통하여 아무나 받을 수 있는 일반은총과는 완전히 구별되는 하나님이 주시는 특별한 축복인 것이다.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가 하나님께 감사할 수 있는 유일한 통로는 예배를 통하여 감사하고, 예배를 통하여 찬양하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될 때에 실생활에서 찬양과 감사의 능력이 나타나는 것이다. 다윗의 가슴은 늘 함께 하시는 여호와를 송축하자고 자기 영혼에게 속삭이며 찬양을 실천한 사람이다. 그리고 바울은 늘 찬송하리로다를 외치며 구원의 감격이 있는 삶을 살아갔던 찬양과 감사의 사람이다.

어떤 교회에서는 너무나 메시지와 현장만 강조한 나머지 하나님을 찬양하고 감사하는 정적인 가슴을 놓치고 있는 현실을 보며, 고려할 점이 있다고 본다,

 

특히 하나님을 찬양하는 정적인 가슴을 놓친것은, 마치 돈을 열심히 벌어야 할 이유를 깨닫고 열심히 시간을 들여서 그것을 얻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는데, 돈을 사용해야 할 시점에 와서 정신을 차리고 보니 이미 돈을 쓸 힘도 능력도 없을 만큼 건강을 잃어버리고 정신은 피폐해 버린 그 상태와 같은 것이다. 얻지 못한 자는 얻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이미 얻은자는 다르다고 본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받은 우리는 이제 더 이상 얻을 것이 없고, 이미 받은 것으로 족하지 않는가? 모일 때 마다 하나님께 감사하고 찬양하는 것이 우리 삶의 전부가 되어야 한다.

 

이 우주에서 그리스도를 지식적으로 가장 잘 아는 살아있는 존재가 있다. 공중에서 타락한 사단이요 그 귀신들인 것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의 이름만 들어도 떨기까지 하지만, 하나님을 알기만 할뿐 하나님을 향한 불만과 원망이 가득하고 감사가 없는 자들이다. 오늘날 신자들에게도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면 정신을 차리고 분석을 해 봐야 할 것이다. 왜 그런 잘못된 현상들이 나타나고 있을까?

 20180512_175844.jpg

 

위로부터 은혜와 영적인 힘을 얻지 않고서는 구원받는 것이나 은혜를 받는 것이 완전 불가능하다고 본다. 이것을 조금이라도 사실로 인정하는 자들은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께 감사하고 찬양하는 마음이 남다를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하나님을 향한 진정한 감사와 찬양 속에서 무한한 힘과 삶의 지혜와 원동력이 나타나는 것이다. 그만큼 우리의 삶속에 찬양이 너무나 중요하다는 것이다. 사단을 대적하는 강력한 무기는 예배 속에 찬양이요, 삶속의 감사인 것이다.

 

그렇다면 여기에 수종드는 찬양인도자와 반주자, 그리고 성가대 대원들은 얼마나 그 책임이 막중한지를 깨달아야 한다. 이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흑암세력들은 찬양에 수종드는 한 사람 한사람에게 교묘하게 역사하므로 인하여 예배를 방해하고 성령의 흐름을 끊임없이 방해하고 있는 것이다

 

20180512_182114.jpg

 

양해를 구하는 것은 필자는 어릴 때부터 교회음악 활동을 했고, 클래식음악 감상에 오랫동안 푹젖은 경험을 갖고 있다. 그것 때문에 사단에게 수많은 시달림을 경험하기도 했다. 복음 안에서 치유받고 은혜를 받고 보니, “음악의 흐름이라는 단어에 대하여 남다른 이해를 하고 있다. 하나님은 이러한 찬양과 감사의 흐름을 통하여 지금도 역사하시는 반면 사단은 이 흐름을 방해하기 위하여 여전히 모든 조직과 수단들을 동원하고 있다. 그렇다면 지금 교회에서 예배에 수종드는 사회자, 찬양인도자, 반주자, 찬양지휘자를 통하여 사단의 숨은 전략을 어떻게 펼쳐 나가고 있을까를 생각하게 되면, 정말 놀랄 것이다.

 

나는 성령의 흐름을 막고 성령의 흐름을 방해하는 몇가지 요소들 가운데 특히, 찬양부분에 있어서 주의할 점을 제시하고자 한.  

 

 

이어서 

http://wbmc.kr/xe/board_dWBC52/31328

 

 


  1. 찬양 인도자는 회중들이 찬양을 하도록 돕는 도우미가 되어야 한다. (4)

    Date2016.12.31 Views2159
    Read More
  2. 찬양으로 예배를 수종드는 자들은 음악의 재능과 테크닉은 기본이요 상식이다. (3)

    Date2016.12.30 Views1734
    Read More
  3. 대부분의 음악인들은 뭔가에 잡혀 있다 (2)

    Date2016.12.29 Views1820
    Read More
  4. 성령의 흐름을 위한 찬양인도자의 기본자세 (1)

    Date2016.12.28 Views2549
    Read More
  5. 하늘나라의 신비함.

    Date2017.10.09 Views1264
    Read More
  6. 예배드릴때에 찬양인도를 누가 해야 하는가?

    Date2019.05.02 Views138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