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나엘님이 새글을 등록하셧습니다.Close
로그인 회원가입
조회 수 1820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서울하나로교회 박한식목사

 성령의 흐름을 위한 찬양인도자의 기본자세

 

1. 대부분의 음악인들은 뭔가에게 잡혀 있다고 봐야 한다.

 

좀 엉뚱한 지적일수 있지만, 음악의 전문가일수록 이 영적인 상태는 더 심각한 상태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성경에 보면 하나님 보좌에서 찬양으로 수종들던 천사가 타락하여 땅에 떨어졌고, 그 귀신들과 함께 세상을 미혹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음악을 통하여 교회 안팎으로 얼마나 장난하는지 모른다. 대부분 음악인들이 자기도 모르게 이 사단에 잡혀서 음악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여기서 완전히 빠져 나오지 않는 가운데서는 그 모든 찬양이 하나님께 결코 영광이 될수 없고 성령의 흐름을 막거나 방해하고 있는 것이다.

 

2016-12-29 13;41;47.PNG  

 

음악인들은 선천적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완벽함을 표현 할려고 노력한다. 그 이유는 단 하나밖에 없다. 자기 만족과 자기 성취욕 때문에 음악을 했고, 결국 자기가 영광을 받고 박수를 받는 것이 그들의 최종 목적인 것이다. 그들 대부분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고 말은 하지만, 그들의 영적인 상태가 흑암에 잡힌 상태이기 때문에 사실은 하나님께 관심이 없고 오직 자기 뿐이다. 자기뿐인 그 자신을 사단이 쥐고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음악인 신자들은 교회라는 무대에서 음악활동을 하고 있다.

 

음악을 잘 한다는 것과 교회에 다니고 신자가 되었다는 것만으로 이런 분들이 교회에 중요한 음악사역을 하게 되고, 예배에 수종드는 가운데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게 된다. 겉으로 볼 때는 아무 문제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는 엄청난 사단의 수준 높은 방해속에 영적인 흐름을 막고 있다. 사단의 최종 목적은 성도들의 영적인 상태를 죽이는 것이고, 영적인 힘을 빼는 것이고, 하나님께 예배드리는데 완전 실패하여 결국 하나님과 교회를 떠나도록 미혹하는 것이다.2016-12-29 13;43;24.PNG  

 

실제로 중세교회를 보라. 교회음악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교회당은 얼마나 웅장한가? 그러나 얼마후에 교회는 텅비어 있고, 교회 안에는 사람들이 없고, 오직 음악만 흘러 나오는 콘서트 홀로 바뀌에 되는 것이다. 오늘날 한국교회에도 큰교회가 많이 있다. 예배 속에서 흘러나오는 찬양이 아름답고 사람을 감동시키고 시선을 집중시킨다. 훌륭한 음악인들을 교회에 등용되어 찬양을 하니 얼마나 수준이 높겠는가? 사람이 듣기에 아름답고 감동이 된다고 해서 성령이 역사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그것이 하나님이 받으시는 찬양이라고 생각하는가

 

예배 속에서 아름다운 찬양이 필요 없다는 말이 아니라, 찬양하는 그 사람의 영적인 상태가 흑암에 잡혀 있는 상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위험하다는 것이다. 성령의 흐름을 가로막고, 배후에서 조종하는 그 사단을 찬양하는 꼴이 되어 버린다면 교회와 성도들은 영적인 힘을 잃고 결국 성도들은 교회를 떠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천군천사들의 찬양을 받으시는 분이시고 그들의 찬양속에 거하시는 분이시다, 인간의 찬양을 원하시는 분이 아니라, 성령받은 다윗의 찬양을 받으신 것이다. 구원의 비밀을 깨닫고 죄인을 구원하시고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바울의 찬송을 받으시는 것이다.

 

구원받은자, 성령으로 거듭난 자, 영적인 비밀을 아는 자들이 정말 하나님께 기도하고 바른 믿음으로 예배와 찬양에 수종 든다면 찬양 그 자체에 성령님이 역사하실 것이고, 강단의 메시지는 살아 움직일 것이고, 성도들은 소생할 것이다. 그 성령의 흐름속에 현장의 흑암이 꺽이는 기적과 전도문이 열리게 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교회는 음악인들을 등용할 때 세상적인 방법과 그 기준으로 해서는 결코 안될 것이다. 목사님들은 이런 부분에 신중해야 하며, 찬양 사역자들은 이런 세밀한 부분을 간과해서는 결코 안될 것이다.

 

이어서 

http://wbmc.kr/xe/board_dWBC52/31368


  1. 대부분의 음악인들은 뭔가에 잡혀 있다 (2)

    Date2016.12.29 Views1820
    Read More
  2. 찬양으로 예배를 수종드는 자들은 음악의 재능과 테크닉은 기본이요 상식이다. (3)

    Date2016.12.30 Views1734
    Read More
  3. 찬양 인도자는 회중들이 찬양을 하도록 돕는 도우미가 되어야 한다. (4)

    Date2016.12.31 Views2159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