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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7 세계복음화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나이지리아 복음화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예수는 그리스도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오직 보혜사 성령님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 . .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사는 자의 축복 (마태복음 28:18-20)

 

 

18/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19/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1.삼위일체를 부정하는 자는 결국 망한다.

  ▶바리새인이 망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 삼위일체를 부정한 것이다. 예수를 믿지 않겠다는 것이다. 예수님이 아들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래서 화가 나서 초대교회를 보고 아주 악하게 핍박을 했다. 예수님에게 정말로 뒤집어 씌운 죄는 유대인의 왕이지만 실제 죄는 신성 모독죄이다. 어떻게 목수의 아들이 하나님의 아들이 되냐? 네가 어떻게 하나님인가? 이렇게 나왔다.

  (1)유대교의 주장

     ▶예수가 그리스도가 아니다.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다. 즉,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다. 그러니까 죽이라. 거기에 대한 보증과 증거, 그 피 값을 후손에게 돌리라. 예수가 하나님이 아니니까 십자가에 못박혀 죽이고 그 피 값은 후손에게 돌리라. 자기들이 그렇게 깨달아졌다. 이것이 사단의 역사이다. 다행스러운 것은 바울은 유대인이다. 그 이후에 깨달은 사람이 있다.

  (2)모슬렘의 주장

     ▶예수는 메시야가 아니라고 한다. 그냥 선지자라고 한다.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가 아니라고 한다. 여기에서 문제가 왔다. 지금도 모슬렘이 일으키는 문제는 심각하다.

인간은 복음을 모르면 복을 받아도 복을 받지 않아도 문제이다. 너무 가난해지면 사람이 영적문제가 오고 너무 돈이 많으면 타락한다. 그래서 신학교에서 조직신학을 공부한다. 가장 논란이 되는 삼위일체를 공부하고 있다. 

  (3)여호와증인의 주장

     ▶장로교는 이단이라고 한다. 앞으로 제일 멸망 받을 단체가 있다면 장로교이다. 교회에서 싸우니까, 

그러면서 예수는 하나님이 아니고 그리스도가 아니다고 한다..그리스도의 신성을 딱 거부한다.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거부한다. 

  ▶앞으로 지구상에 문제가 되는 단체가 세 단체이다. 특징은 구약성경의 배경을 두고 있다는 것이다.

 

2.신앙고백을 제대로 해야 한다.

  (1)삼위 - 한 신성 안에 삼위가 있다는 뜻인데, 삼위가 동일한 본체이다. 그러니까 동일한 권세를 가지고 있다. 이 삼위가 하나이신 하나님이시다. 삼위일체는 많이 알 필요없이 삼위일체를 이대로 알고 믿으면 된다.

     ▶성부는 성자가 아니고 성자는 성부가 아니다. 분명히 삼위가 다르다. 그러나 본체라고 했다. 한 신성 안에 삼위가 있다고 했다. 동일한 본체이다. 그러니까 동일한 권세를 가지고 있다. 성령이 우리 안에 계신다는 것은 어마어마하다. 동일한 영광을 가지고 있다. 이 삼위가 하나이신 하나님이시다. 그래서 여러분들이 삼위가 있지만 일체이다. 그러니까 동일한 본체이다. 삼위일체는 많이 알 필요없이 삼위일체를 이대로 알고 믿으면 된다.

     지금 장로교회에서 박형룡박사, 혹은 루이스 벌콥, 요한 칼빈 등, 그들의 주장이 다 같다.

    중요한 부분이 삼위가 다르다는 것이다. 달라야 되지, 성부와 성자는 다르다. 사역도 다르다. 분명히 다르다. 그러나 본체이다.

   그렇다고 볼 때 우리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열쇠가 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놀라운 비밀을 누릴 수 있다. 

  (2)동일한 신앙, 신학

     ▶보수신학과 다른 것이 없다. 동일한 신앙, 신학이다. 

  (3)구원

     ▶칼빈은 그런 말을 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인간이 구원을 받을 수 없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기 위한 놀라운 방법이다. 다행스럽게도 요한 칼빈도 같은 주장을 했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성전이라는 것을 사위일체인가? 이렇게 나왔다. 우리가 하나님이 되는 법은 절대로 없다.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임마누엘의 중요한 비밀이다. 

  (4)임마누엘

 

     ▶오늘 우리는 예수님이 하시는 말씀을 보면서 전도를 해야한다. 

 

3.그리스도가 하신 부활 메시지는 최고 축복의 말씀이다.

  ▶예수님이 어떤 부활 메시지를 주었는가? 우리는 이 부분을 보면서 그대로 하면 된다. 

  (1)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이런 말을 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다.

  (2)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라. 

     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라. 

  (3)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라

     ▶어떻게 말인가?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삼위하나님의 비밀이죠.    

     1)사40:8절에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하다. 

     2)히13:8 그리스도께서 영원하다.

     3)요14:16-17 성령께서도 영원히 함께 계신다. 

  (4)하나님(말씀), 예수님(복음), 성령(기도)

     ▶하나님이 살아계셔서 우리의 모든 생명을 주관하고 계시는 구나, 이것이 믿어질때 말씀이 회복되기를 시작한다. 이때부터 축복의 문이 열리고, 기도응답이 오고, 자신의 변화가 일어난다.  이것이 복음이다.  

    요1:1-13절에 보면 분명히 예수님이 태초에 함께 계셨다. 그 안에 생명이 있다고 했다.

    심지어 요10:30절에는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다.

    더 중요한 것은 빌2:6절에는 그리스도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다.

    그리고 요4:24절에도 성령은 하나님의 영이라고 했다.

    그러니까 행5장에 보면 네가 어떻게 성령을 속이는가? 이런 말씀이 나온다. 하나님을 속인 것과 같다.

 

   그래서 성령을 강조를 많이 하는 사람이 있다.

   어떤 사람은 하나님을 강조 한다.

   어떤 사람은 예수를 강조를 많이 한다. 이런 차이점이 있다.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

 

<결론>

     ▶임마누엘- 하나님이 나와함께, 우리와 함께, 지금도 말씀으로 눈에 보이지 않게 역사하신다.

   지금도 보좌에 앉으신 주님이 나와 함께 계신다.

   지금도 눈에 보이지 않게 성령으로 역사를 하신다. 이것은 믿는 길 밖에 없다.

   지금도 눈에 보이지 않게 사람, 만물을 통치하고 계시는구나.

   지금도 보좌에 앉으사 분명히 우리와 함께 계신다.

   지금도 여러분에게 성령으로 계신다. 기도를 해 보시기를 바란다. 이상하게 응답이 온다. 그리고 축복의 문이 신기하게 열린다.

   혼자서 정시기도를 할 때에는 예수 이름으로, 성령충만함을 달라고 기도한다.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로 늘 기도한다.

   이 예수 이름으로 보좌의 축복을 주신다.

   예수 이름으로 모든 흑암권세가 무너지도록, 예수 이름으로 하늘 문이 열리고 예수 이름으로 주의 천사들을 보내사 문을 여실 것이다. 

     

(The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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