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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7 세계복음화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나이지리아 복음화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보라 어둠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의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리니

나라들은 네 빛으로, 왕들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예수는 그리스도

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오직 보혜사 성령님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 . .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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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몸에서 날 자가 네 상속자가 되리라 창세기 15장

  

<서론>

1 영적 서밋 (행9:15) 

  영적 서밋의 시작(자리)

  모든 사람+모든 일+모든 현장

  우리는 별 사람 다 만나잖아요?  “하나님이 어떤 축복을 하시려고 합니까?” 그걸 찾는 것이다.

 

 1)이유

  (1)노예- 왜 노예로 왔는지, 이유 안다. 끝난 것이다. 이게 영적 서밋이다.

  (2)포로- 다 빼고, 왜 포로 되었는지...

  (3)속국- 바울이 특별히 애타게 생각한 것, 왜 속국 되었는지, 그걸 알았다니까요?

 

2)하나님의 기준- 세계화

 

3)상태

  (1)빌1:12-14, “그리스도께도 고난당하지 아니했냐? 그렇죠? 그리스도께서도 십자가에서 고난당하지 아니하셨냐? 그것도 만왕의 왕, 만주의 주가 되지 아니했냐?” 이 지금 바울의 고백이다. 

  (2)빌2:6-11, 그러면서 그리스도의 손에 잡힌바 된 그것 잡으러 간다고 했다. “위에서 부르신 것”

  (3)빌3:8-21, 빌4:13, 빌4:19, 그리고 “나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 할 수 있다.” 쉽게 말하면 괜찮다는 말이다. 19절, “필요한 것 없다.” 왜냐? “필요한 모든 것을 채울 것이니까” 

 

   능력 - 막을 수 없는 능력이 나온다.

 

 2 기능 서밋 (빌3:1-8) 

이건 그냥 기술이 아니다.이거 하나님께로부터 쓰임 받게 된다. 이걸 보고 기능 서밋이라고 한다. 다윗이 양을 지키는 건 모든 목자가 할 수 있다. 그런데 이것으로 골리앗을 잡은 것이다.

 

작은 기능 - 그 작은 기능이 하나님의 손에 잡힐 때, 그 돌이 하나님의 손에 잡힐 때, 다윗 손에 잡힌 것처럼 보이지만 하나님의 손에 쓰임 받을 때...

히11:1-38 어떨 때는 고난이 올 수도 있다. 그러나 그건 잠시다. 히11장 사람들이다.

 

3 문화 서밋 

1. 행19:21, “로마도 보아야 하리라!” 여기에 쓰임 받는 것이다.

그때 당시에 로마는 세계복음화니까, 행23:11, “담대 하라. 로마에서 증거 해야 하리라.” 행27:24, “바울아, 두려워 말라.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2. 이때 오는 것 세 가지 있다.

사탄의 나라다. 세상 나라다. 하나님의 나라다. 

 

1)사탄의 나라(요16:11)

 12가지 전략 가지고 요16:11에 왕 노릇 하는 것이다.

 

2)세상 나라(심부름)

여기에 심부름 하는 것이다.

 

3)하나님의 나라(행17:1, 행18:4, 행19:8)

그러면 우리는 이들을 살려야 될 것 아닙니까? 그게 하나님의 나라다. 그래서 바울이 회당으로 들어 간 것이다.

 

3.결론→ 배경

 “어제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내 곁에 서서 말했다.” 

 “바울아, 두려워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엄청난 것이다. 이건 꼭 기억하셔야 된다.

 

 

<본론>

1. 방패요 상급이신 하나님

  "이 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환상 중에 아브람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아브람아 두려워하지 말라 나는 네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니라" 

  (1) 연합군을 쳐부수고 돌아온 후에 아브함은 인간적으로 두려워 했다. 

  (2) 하나님은 두려워 말고 하나님 자신이 네 방패요 저의 지극히 큰 상급이라고 했다. 

 

2.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상속자 

  (1) 아브람은 자식이 없음을 얘기했다. 자기 자신은 더 이상은 불가능하다고 말한 것이다. 

  (2) 자기의 종이 상속자가 될 것임을 얘기했다. 

  "아브람이 이르되 주 여호와여 무엇을 내게 주시려 하나이까 나는 자식이 없사오니 나의 상속자는 이 다메섹 사람 엘리에셀이니이다 아브람이 또 이르되 주께서 내게 씨를 주지 아니하셨으니 내 집에서 길린 자가 내 상속자가 될 것이니이다" 

  (3)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상속자가 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 그에게 임하여 이르시되 그 사람이 네 상속자가 아니라 네 몸에서 날 자가 네 상속자가 되리라 하시고 그를 이끌고 밖으로 나가 이르시되 하늘을 우러러 뭇별을 셀 수 있나 보라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자손이 이와 같으리라" 

 

3. 여호와를 믿음으로 의로 인정받음. 

  (1)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었다.

  (2)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셨다.

  (3)  이 땅을 네게 주어 소유를 삼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이끌어 낸 여호와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또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이 땅을 네게 주어 소유를 삼게 하려고 너를 갈대아인의 우르에서 이끌어 낸 여호와니라" 

 

 4. 이 땅을 소유로 받을 것을 약속받음

  (1) 이 땅을 소유로 받는 의미가 무엇인가? 

"그가 이르되 주 여호와여 내가 이 땅을 소유로 받을 것을 무엇으로 알리이까" 

  (2) 하나님이 직접 그 의미를 설명을 해 주심.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를 위하여 삼 년 된 암소와 삼 년 된 암염소와 삼 년 된 숫양과 산비둘기와 집비둘기 새끼를 가져올지니라" 

  (3) 아브람은 완전히 깨닫지 못함. - "그 새는 쪼개지 아니 하였으며"

  "아브람이 그 모든 것을 가져다가 그 중간을 쪼개고 그 쪼갠 것을 마주 대하여 놓고 그 새는 쪼개지 아니하였으며 솔개가 그 사체 위에 내릴 때에는 아브람이 쫓았더라" 

 

 5. 언약을 밝게 깨닫지 못한 결과 

  (1) 큰 흑암과 두려움이 임함. 

"해 질 때에 아브람에게 깊은 잠이 임하고 큰 흑암과 두려움이 그에게 임하였더니" 

  (2) 자손이 이방에서 객이 되어 그들을 섬기게 됨.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반드시 알라 네 자손이 이방에서 객이 되어 그들을 섬기겠고

  (3) 400년 동안 자손을 괴롭히게 됨.

  "그들은 사백 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히리니 그들이 섬기는 나라를 내가 징벌할지며"

  (4) 그 후에 자손이 큰 재물을 이끌고 나오리라. 4대 만에 돌아옴.

  "그 후에 네 자손이 큰 재물을 이끌고 나오리라"

  (4)  너는 장수 하고 평안히 죽음.

"너는 장수하다가 평안히 조상에게로 돌아가 장사될 것이요 네 자손은 사대 만에 이 땅으로 돌아오리니"

 

  "이는 아모리 족속의 죄악이 아직 가득 차지 아니함이니라 하시더니" 

 

<결론> 쪼갠 고기 사이로 지나더라"

 "해가 져서 어두울 때에 연기 나는 화로가 보이며 타는 횃불이 쪼갠 고기 사이로 지나더라" 

 

  "그 날에 여호와께서 아브람과 더불어 언약을 세워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을 애굽 강에서부터 그 큰 강 유브라데까지 네 자손에게 주노니 곧 겐 족속과 그니스 족속과 갓몬 족속과 헷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르바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가나안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과 여부스 족속의 땅이니라 하셨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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