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조회 수 56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현장복음 교재 07기도의 순서와 의미

 

66:18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서론: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증거는 여러가지 있겠으나 말씀의 성취와 기도응답의 체험으로 알게된다. 그러므로 성경을 깊이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다.

또한 생각지도 못할 정도로 기적적으로 응답되며 기도한 내용은 지나고 보면 컴퓨터처럼 정확히 응답됨을 느낄수 있다.

기도의 순서와 그 의미를 연구해 보자

 

1.감사(Thanks giving)

(1)마귀의 결박에서 해방 시켜 주신 사실에 감사(2:1-5)

인간의 모든 문제의 근본원인은 영적인 문제이며,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데서 온다.

(2)모든것을 인도하신것에 감사.

(3)고난속에서 문제를 발견하므로 기도하게 되므로 감사.

 

2.찬양(Praise):

(1)22:3

(2)100:4

(3)50:22-23

 

3.기도와 간구(Prayer,Supplication)

(1)16:24 예수님의 중재로

(2)11:13 성령의 역사

(3)12:28 악령의 추방

(4)1:14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영(천사)의 나타남(엘리사와 게하시의 눈)

 

4.도고(Intermidier)

 

5.사죄(Atonement)

(1)66:18

(2)5:12-13

 

6.복음 증거(Mission)

 

7.예수 이름으로(Jesus Salvation)

 

(The end)

 

   

 

 

 

 

설명 자료:

 

 

서론:

66:18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하나님이 역사하시는 증거는 여러가지 있겠으나 말씀의 성취와 기도응답의 체험으로 알게된다. 그러므로 성경을 깊이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다.

또한 생각지도 못할 정도로 기적적으로 응답되며 기도한 내용은 지나고 보면 컴퓨터처럼 정확히 응답됨을 느낄수 있다.

기도의 순서와 그 의미를 연구해 보자

 

1.감사(Thanks giving)

(1)마귀의 결박에서 해방 시켜 주신 사실에 감사(2:1-5)

인간의 모든 문제의 근본원인은 영적인 문제이며,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데서 온다.

2:1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인간의 근본문제 = 하나님 떠난 문제, 즉 죄와 허물로 죽게된 문제이다. 여기에서 빠져나와 새생명을 받게된 것을 감사하는 것이 기도의 중요한 감사이다.

2:2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하나님 떠나자 마귀의 자녀로 잡히게 되는(8:44) 영적인 문제가 왔다. 그래서 세상 풍속(우상)에 빠지게 되었다. 이 마귀의 저주와 운명에 빠져있던 나를 건져주신 그 은혜에 감사하는 것이 기도의 능력이다.

2:3 “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세상풍속, 우상에 빠진 결과 인간에게는 계속적으로 저주가 오게된 것이다.

2:4-5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구원은 하나님 떠난 영적인 문제와 마귀권세에서 해방되는 것이다. 그러니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이같은 구원과 역사에 감사하므로 기도 응답의 확실한 기초를 놓고 기도하는 셈이 되는 것이다.

(2)모든 것을 인도하신 것에 감사- 구원의 길로 인도된 것을 감사, 그외 모든 생활()을 인도하신 것에 감사하므로, 기도가 내 뜻대로가 아니라, 하나님의 뜻대로 되어지는 것임을 믿는 것이다.

(3)고난 속에서 문제를 발견하므로 기도하게 되므로 감사- 고난이 곧 기도제목이 되어진다. 그래서 고난과 문제로 기도하게 된 것이 감사하는 것이다. 기도하게 하시는 것은 곧 응답받게 하시기 위해서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고난과 문제를 통하여 기도하게 하시는 것이 감사의 제목이 된다. 그냥은 기도가 잘 안되는데, 고난으로 기도가 잘되니 감사한 것이다. 기도가 잘되니, 응답받아서 살아계신 주님을 분명히 체험케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험과 문제와 고난을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는 것이다.

 

2.찬양(Praise):

(1)22:3 “이스라엘의 찬송 중에 거하시는 주여 주는 거룩하시니이다”- 성도가 찬양할 때에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강림하시며, 그 가운데 좌정하시는 것이다.

(2)100:4 “감사함으로 그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 이름을 송축할지어다”- 하나님께 나아갈 때에는 마치 왕이 있는 궁정으로 나아가는 심정으로 감사해야할 것이다. 왕의 말 한마디면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그런데 그 왕을 직접 만나게 되는 궁정으로 나아가게 되었으니, 내게 있는 모든 문제는 해결된 것이나 다름이 없는 것이다. 그래서 주님께 나아갈 때에는 왕이 계신 궁정으로 나아가듯이 찬송하는 자세로 나아가는 것이다.

(3)50:22-23 “하나님을 잊어버린 너희여 이제 이를 생각하라 그렇지 않으면 내가 너희를 찢으리니 건질 자 없으리라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근심과 걱정과 좌절에 빠지고, 불신앙을 계속 하면 결국은 찢겨지는 실패가 오겠지만, 하나님을 기억하고 그 능력을 믿고 감사하며 확신하는 찬양 가운데 나아가는 자는 놀라운 하나님의 능력과 응답을 체험하게 된다. 하나님을 바로 아는 자녀가 되어, 그에 걸맞는 행위를 할 때에, 즉 바른 신지식과 살아 있는 믿음이 되어질 때에 거기에 주님은 역사해 주신다는 것이다.

찬양은 믿습니다!의 차원을 뛰어넘는 것이다. 찬양한다는 것은 믿는 것을 확신하는 것이요, 이미 결론과 답을 낸 것이다. 바로 이같이 찬양하는 믿음에 주님은 힘있게 역사하시는 것이다.

 

3.기도와 간구(Prayer,Supplication):

(1)16:24 예수님의 중재로- 내 능력과 내 경건의 자격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능력과 거룩함으로 기도하는 것이다. 그리스도 이름으로 구하는 기도는 완전한 기도인 것이다. 우리의 기도에 능력은 곧 그리스도이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2)11:13 성령의 역사- 기도할 때에 성령을 받는다.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천부께서 구하는 자에게 성령을 주시지 않겠느냐 하시니라

 

(계속- 기본M310/ 현장복음 07)

 

성령 받으면 불가능이 가능으로 바뀐다. 성령받으면 안되던 것이 되어지는 역사가 나타난다. 성령받으면 어렵던 것이 쉬워진다. 성령받으면 복음이 무엇인지 바로 이해할수 있게된다. 성령받아서 성령이 역사하면,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내 속에 역사하는 성령께서 다 해주신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러므로 모든 성도들은 늘 성령받아야 된다. 다시말해 늘 성령충만 받아야 된다. 그래서 엡5:18절에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고 하였고, 1:8절에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 권능받고 ... 내 증인이 되리라(되어질 것이다!)”고 약속하셨다.

(3)12:28 악령의 추방- 예수 이름으로 기도하면 사단 결박된다.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늘 그리스도 이름으로 사단을 결박해야 한다. 우는 사자같이 삼킬자를 찾는 사단을 결박해야 한다. 말씀을 받지 못하게 공격하는 사단의 혼미한 세력을 결박해야 한다. 지역에 복음을 막는 사단의 흑암권세를 결박해야 한다. 우리의 가정과 사업과 직장과 자녀에게 저주를 가져다 주는 사단의 세력을 미리 기도로 결박시켜야 한다. 우리가 기도하지 않는 틈을 타서 사단은 사단의 가라지를 뿌리고 우리에게 실패의 열매를 거두게 하는 것이다. 계속 생명과 승리의 말씀을 심고, 사단의 가라지를 뽑고 결박시키는 것이 승리하는 신앙의 비결이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늘 깨어서 기도하라!”고 하셨고,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라고 경고하신 것이다.

(4)1:14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영(천사)의 나타남(엘리사와 게하시의 눈)

모든 천사들은 부리는 영으로서 구원 얻을 후사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뇨” - 우리가 기도하면 하늘군대(천사)가 동원된다.

 

4.도고(Intermidier):

타인을 위하여 대신 기도할 수 있는 중보기도의 특권이 우리에게 있다. 백성과 다른 사람의 허물과 죄를 위하여 기도할 수 있고(아브라함- 롯과 소돔고모라, 모세- 이스라엘 백성의 우상 죄 용서간구), 다른 영혼의 구원과 일을 위하여 기도할 수 있다.

 

5.사죄(Atonement):

(1)66:18 “내가 내 마음에 죄악을 품으면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리라”- 죄는 하나님과 우리 사에에 장벽이 되어진다. 그러므로 죄는 빨리 회개하고 씻음 받아야 한다. 그래야 하나님의 은혜가 막히지 않는다.

(2)5:12-13 “내 형제들아 무엇보다도 맹세하지 말찌니 하늘로나 땅으로나아무 다른 것으로도 맹세하지 말고 오직 너희의 그렇다 하는것은 그렇다 하고 아니라 하는 것은 아니라 하여 죄 정함을 면하라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 할찌니라”- 말로 실수하고, 범죄하는 것을 그치고 회개하라! 말은 곧 그 사람을 능히 굴레 씌울수 있다. 자신의 말에 의하여 운명의 굴레 속에 들어가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믿음의 말, 복음의 말, 승리의 말을 체질화해야 할 것이다. 불신앙의 말, 율법의 말, 실패의 말들을 우리 가운데서 결박시켜야 승리한다.

 

6.복음 증거(Mission):

특히, 복음 증거를 위하여 기도하면 큰 응답이 계속적으로 온다.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하였다. 복음 증거를 위한 기도에는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내 사업이 복음 안에 들어가고, 내 건강이 복음 안에 들어가고, 내 지식이 복음 안에 들어가고, 내 가정이 복음 안에 들어가고, 내 남은 생애가 복음 안에 들어 갈때에 가장 가치있는 삶이 되어진다.

 

7.예수 이름으로(Jesus Salvation):

기도의 근거가 예수 그리스도 이름이다. 기도 다 하고난 뒤에 응답에 대하여 염려하게나 부담가질 필요가 없다. 완벽하게 예수 그리스도께서 책임지신다. 그러므로 그 응답과 결과에 대하여 절대 신뢰해야 한다. 내 생각과 예상을 빗나간다고 낙심할 필요가 없다. 더 완벽한 하나님의 인도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왜냐면 불완전한 이름으로 기도한 것이 아니라, 완전한 이름으로 기도하였기 때문이다.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