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Views 95 Votes 0 Comment 0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Extra Form

화요집회 전도제자

<제목: 마지막 결단 – 능력(행1:8)>

 

전도제자에게 가장 필요한 게 뭘까요? 예수님께서 전도제자에게 마지막 강단이기 때문에 <마지막 결단>을 하셨지요. 그 때 하신 약속이 있습니다. 이미 세계복음화는 되어질 것이고요. 그 때 약속이 <능력>을 약속하셨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행1:8> 하나님나라의 일 설명하고 마지막 약속을 하신 것입니다. 

 

자... 이 말은 무슨 말인고 하니까 우리가 힘이 없으면 아무 것도 할 수가 없잖아요. 우리가 힘이 없으면 일하는 것도 발버둥을 쳐야 해요. 우리가 힘이 없으면 기도도 기도가 아니라 신음소리처럼 되요. 

 

<1강. 근본적인 힘(행1:14)> <개인의 시작>

 

그래서 전도자 여러분이 오늘 제일 붙잡아야할 힘이 뭔가 하니까? 근본적인 힘입니다. 근본적인 힘이란 말이 굉장히 중요한 이야기다. 쉽게 말하면 이것이 <개인의 시작>이 되어지는 것이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서론 – 응답 X> <영적상태>

 

우리는 자꾸 응답을 받으려고 합니다. 그게 아닌 것입니다. 그게 아닌 것이고요. 우리는 <응답>보다는 <영적상태>가 굉장히 중요한 것입니다. 이것을 전도제자 여러분과 목사님과 전도할 사람들은 꼭 기억해야해요. 

 

응답이 왔다 손 치더라도 내 영적 상태가 안 좋으며 안 좋은 거예요. 어떤 문제가 왔다 할지라도 내 영적상태가 괜찮으면 이기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많은 부분에 이 부분을 응용을 하셔야 해요. 모든 이긴 사람들의 비밀이 이것 이였어요. 

 

렘넌트 7명의 영적상태를 보세요. 어떻게 그게 가능했겠냐는 것이다. 노예로 갔는데 어떤 상태였나? 노예로 갔을 때나 감옥소 갔을 때나 형님들 앞에 섰을 때 왕 앞에 섰을 때 똑같았다.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셨다고 했다. 노예로 가도 하나님이 나와 함께, 참은 것이 아니다. 응답을 누린 것이다. 이게 중요한 것이다. 여러분이 지금 들어도 참는 것이 아니잖아요. 참으면 안 돼요. 응답을 누리는 것이다. 똑같은 말을 어디서나 했다. 다윗이 어릴 때 한 말 왕 앞에서 한 말 골리앗 앞에서 한 말 똑같다.  

 

<본론 – 바꾸는 것> 「회개」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 많이 나오게 되지요.  이것만 바꾸면 됩니다. 이것을 꼭 가지고 신자들에게 전달해주면 됩니다. 어떤 목사님이 유튜브에 자기 설교를 했어요. 다락방이 잘 못된 이름을 거론하며 류광수목사님과 다락방이 잘 못 되었다고 이야기를 했어요. 한 1/3 듣다가 말았어요. 시간도 없는데다가 뭐 하는 사람이 파악되어졌으니까. 그 사람의 말의 요지가 뭔가 하니까 <회개>를 하지 않으면 구원 못 받는다는 것이다. 회개 없이는 신자가 없다 이것이다. 그 이야기다. 맞는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결론은 나오겠지요. ‘류목사님은 회개 이야기하지 않는다.’ 하겠지요. 끝까지 들어보지 않았는데....

 

그 분에게 신학 강의를 하고 싶어요. 회개해서 구원받는 것 아닙니다. 회개는 불교도 합니다. 바리새인식 회개는 구원 못 받습니다. 그렇지요? 많은 종교도 회개합니다. 구원 못 받습니다. 회개를 평생토록 해도 그리스도 없으면 구원 못 받습니다. 그러면 회개가 뭐냐? 죄를 회개하는 것 아닙니까/ 어떤 죄를 말합니까? 그 분에게 묻고 싶다. 자범죄? 원죄? 이 사람들이 죄도 분석을 못하고 있다. 자범죄? 원죄? 자범죄는 뭡니까? 여러분이 도둑질 했다. 하나님 앞에 회개하고 감옥 가서 살다 나오면 되요. 욕을 했다. 안 해야지. 그것도 회개입니다. 

 

그런데 성경이 말하는 진짜 회개는 그 말이 아니거든요. 영어에는 회개하라는 말이 어떻게 되어있냐. ‘Turn away from your sin.’이라고 되어있다. crime은 잘못된 죄를 말한다. sin은 영적인 것을 말한다. 거기서 돌아서라는 것이다. 

 

1. 창3:4-5 (나 중심)

 

뭘 말합니까? 창세기3장4-5절에서 나오라는 것이다. 이게 회개입니다. 나 중심에서 나오라는 것이다. 

 

목사님들 설교 잘 들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종말론 강의하기 위해서 성경을 풀기도 하구요. 그렇지요. 듣지 마세요. 그거. 어떤 사람은 자기가 성결강조하기 위해서 계속 성경을 푸는 사람이 있다. 그렇지요. 어떤 사람은 율법주의 이야기하려고 성경 계속 보는 사람 있다. 성경에 다 있습니다. 성경 안에 불교 이야기는 없습니까? ‘헛되고 헛되도다 모든 것이 헛되도다.. 톡톡톡(목탁 두드리는 소리)..’ 그것을 보고 성경이 이렇게 되어있다 하면 되겠어요?

 

성경을 해석해야하는 것은 하나님이 인간, 구원받을 수 없는 인간을 건지신 것을 설명하는 거예요. 그 어떤 자기주장과 자기 교리를 위해서 성경을 자꾸 이야기하는 게 죄에요.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야기해야 한다. 

 

내가 좀 박애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든 성경을 박애로 푼다? 틀린 거예요. 내가 좀 정의를 부르짖고 싶어서 모든 성경을 정의로 푼다? 잘못된 거예요. 그렇지요? 그래서 물었잖아요. 사람들이 나를 누구라 하냐? 세례요한 같다고 한다. 정의 부르짖고 죽은 사람. 예레미야 같다 한다. 박애주의자... 선지자 같다 합니다. 종교 신비주의자. 엘리야 같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신비 능력을 체험한 사람. 틀린 거잖아요. 예수님이 그래 맞다 안했잖아요. 

 

너희는 누구라 하느냐?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 아직도 안 나왔어요. 나와야 해요. 이게 진정한 회개이다. 

 

2. 창6:4-5 (사람 중심)

 

아직도 창세기6장4절~5절에서 안 나왔잖아요. 나오는 게 회개입니다. 창세기6장4절~5절은 사람중심이잖아요. 결혼 이야기도 나오고 오만 것 다 나옵니다. 

 

3. 창11:1-8 (세상, 성공, 물질)

 

창11장1절~8절에서 아직 안 나왔잖아요. 세상 중심, 성공 중심, 물질 중심. 안 나왔잖아요. 회개해야합니다. 나오면 어마어마한 근원적인 힘이 나온다. 

 

이때에 예수님이 제일 처음 하신 말이 무엇입니까? 제일 처음 뭐라고 말씀하셨냐? 이것을 알기 때문에 예수님이 물으신 것이다. 예수님께서 물으신 이유가 우리하고도 관계가 있는 것입니다. 그 목사님에게도 예수님이 물을 것입니다. 

 

<결론 – 반석, 권세, 열쇠>

 

이 고백하니까 엘리야, 예레미야, 세례요한 다 틀린 거예요. 맞는데 본질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본질이 아니에요. 회개도 율법적으로 하면 안 돼요. 그렇지요? 어떤 면에서 두려워서 하는 회개가 무슨 회개입니까? 완전히 하나님의 자녀로 돌아서는 것입니다. 

 

이 때 뭐라 했습니까? 

너는 베드로라. 이 반석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라. 음부의 권세가 너를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네게 천국의 열쇠를 주노라. 전도제자들이 이 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지금도 계속 역사 일어난다. 

 

목사님, 전도제자들 특별히 생각해보세요. 다른 사람이 알 것입니다. 여기서 빠져나와버리세요. 단번에 역사 나기 시작합니다. 

 

설교 잘 합니다. 실력 좋습니다. 수단 좋습니다. 학벌 좋습니다. 다 좋아도 여기서 안 나오면 목회 어렵다. 사단을 못 이긴다. 이게 사단의 전략이라니까. 네가 최고로 될 거야. 하나님처럼. 나 중심 거기에 넘어간 것이다. 능력 생길 거야. 네피림. 거기에 넘어간 것이다. 그리고 뭔가 해야 할 것 아니냐? 이름을 내고 해야 할 것 아니냐? 바벨탑 쌓아야할 것 아니냐. 거기서 무너진 것이다. 

 

전도제자 여러분 지금부터 이 언약을 정말 잡으시면 끝납니다. 한 마디만 고백하면 끝납니다. 40년 전에 제가 고백했거든요. 금식할 것도 없어요. 그냥 고백하면 되요. 바쁘면 산에까지 뭐 갑니까? 주일날 예배하다가 하세요. 

 

하나님 나는 전도사라는 직업을 선택했고 부흥시키려고 했습니다. 그래야만 될 것 같았고 뭔지 모르게 나의 미래가 보장될 것 같았습니다. 죽도록 뛰었습니다. 안 돼요. 내 자신에게 부끄러웠다. 나는 복음 없다는 것을 알았다. 있어도 정말 이 복음이 나에게 저 아이에게 필요하다는 간절함이 없었어요. 그것 딱 깨달았다. 예배드리며... 힘 다 빠지고 앉아서 들으면서 같은 인생이라. 

 

성령의 역사는 정확합니다. 그렇게만 깨달았는데 하나님은 역사하셨다. 그 날 되시기 바랍니다. 

 

중직자 계시면 내가 교회일 왜합니까? 내가 한번 사는 인생 하나님께서 여기에 이 교회 보냈다가 하나님이 부르시면 나는 간다. 과연 무엇을 위해 살아야 할 것인가? 질문해보세요. 여러분이 집을 수백 개 가지고 있어도 소용이 없어요. 목록에 올려놓으면 기쁨은 조금 있을 것이다. 아무 소용없어요. 

 

내가 주를 위해서 어떻게 살다 갈 것인가? 질문만 바로 해도 응답은 바로 옵니다. 내가 질문한 것만 이야기하는 것이다. ‘하나님 목사가 이렇게 많은데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나님은 응답 주셨다. ‘건물도 많고 집도 많은데 나는 왜 교회를 해야 합니까?’ 질문하세요. 그게 진정한 회개입니다. 

 

교회가 막 싸우고 있잖아요. 회개 해야해요. 자기주장 안 된다고 싸우잖아요. 그게 창3,6,11장이에요. 나는 그 분은 어떻게 사는지 뭘 회개하는지 모르겠어요. 24시 중 23시 59분 59초 천사처럼 살다가, 1초만 실수했다. 죄에요. 그렇지요. 그 분보고 이야기하는데 죄에요. 항상 천사인데 1초만 그랬다. 죄에요. 일 년이면 365개고, 10년이면 3650이다. 그러면 죽을 때까지 한 5만개 되요. 그러면 뒤져야 한다. 거짓말 하는 것이다. 그렇지요. 나는 성결 안하면서 성결 주장한다? 거짓말이다. 어떻게 내가 성결이 됩니까? 성결해야겠다는 몰라도... 

 

오늘 거짓말만 안 해도 역사 시작됩니다. 사람보고  하지 말고 하나님 앞에서... 그러면 영적인 역사 시작된다. 

 

<2강. 기도의 힘 (행2:1-13)>

 

전도제자가 알아야 할 2강입니다. 이제는 이것을 가지고 근본적인 힘 회복되면 그 때부터 기도의 힘이 나온다. 이 약속을 받았는데.. 

 

<행2:1-13> 이 응답이 왔잖아요. 분명히 약속했는데 이 언약을 이렇게<행1:14> 잡은 거예요.  그렇지요. 언약 딱 잡으세요.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을 딱 잡으세요. 그랬더니 이 응답이 왔어요. 서론입니다. 

 

<서론 – 고칠 수 없다.>

 

여러분의 연약한 질병 고치려고 하지 마세요. 고칠 수 없어요. 거짓말 들으면 안 돼요. 영적문제 계속 심해져요. 몸부림치면 더 어려워요. 질병 해결 안 돼요. 나중에 완전히 무너져요. 그렇지요. 왜 그렇습니까? 거짓말을 들어서 그래요. 

 

<본론 – 살리는 것>

 

지금부터 여러분들은 하나님이 여러분이 살리시는 것입니다. 고쳐서 될 일이 아니다. 살리는 것이다. 고치는 것은 임시고 살려야 한다. 

 

첫째입니다. 지난 주일에 제가 출애굽기를 끝냈어요. 거기서 5가지 붙잡았어요. 

 

1. 언약궤 – 답 - 언약기도

 

뭡니까? 언약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모든 언약을 가지고 답을 찾는 것입니다. 이것을 언약기도라고 합니다. 어떤 문제가 와도 괜찮습니다. 정확하게 하나님의 말씀으로 답을 찾아라. 그 언약궤 안에는 말씀이 들어 있습니다. 하나님사랑, 인간사랑. 그렇지요. 능력의 지팡이 들어 있습니다. 만나 담은 항아리 담아있습니다. 

 

오늘 어떤 문제 있습니까? 언약으로 답 정확하게 찾아라. 언약기도. 이때부터 시작 되요. 성경에 기가 차게 나오는 것 있지요. 

 

2. 떡 – 힘(생명) - 예배기도

 

성막 안에 떡. 뭡니까? 떡이 뭡니까? 내가 먹고 힘을 얻어야 할 것 아니냐? 생명. 이것을 보고 예배기도라고 한다. 언약 바로 잡는 기도. 예배당에 왜 갑니까? 주일마다 생명의 양식을 먹는 것이다. 내 영혼을 살리는 양식을 먹는 것이다. 생명의 양식을 먹는 것이다. 전도제자들 꼭 이렇게 하시고 주세요. 순서도 얼마나 완벽한지요. 

 

3. 불 – 빛 - 정시기도

 

불 켜라. 등대. 이것을 쳐다보고 뭡니까? 이 집에서 늘 빛을 보고 기도해라. 정시기도. 

 

이렇게 답 나와요. 그런 정도가 아닙니다. 

 

4. 향단 – 향 - 24기도

 

늘 향단에 향을 피워라. 성도들의 모든 기도가 다 들어간다. 24기도. 그 흉패 12지파 이름이 기록되어있다. 성경에는 이미 구약에 완벽한 답을 주신 것이다. 

 

5. 물 – 생명 - 25기도

 

물로 씻으라. 그러면 생명을 구하게 될 것이다. 25기도. 하나님의 나라 임하게 될 것이다. 초대교회에서 그리스도 한 단어로 완성이 되었다. 

 

6. 뜰 - 미래기도

 

밖에 뜰을 만들어라. 이방인들 와야지요. 렘넌트가 모이지요. 나그네들이 모여야지요. 기도처소 있어야지요. 뜰. 미래기도입니다. 미래가 보이기 시작하겠지요. 

 

7. 기름 – 성령 - 증인기도

 

모든 가구에 기름으로 발라라. 등불도 기름으로 켜야겠지만 모든 가구를 기름으로 닦아라. 성령의 역사입니다. 증인기도입니다. 

 

끝입니다. 이 언약을 계속 누리고 있으면 여러분에게 치유는 되게 되어있어요. 치유되는 것이 아니라 살아나버렸다. 그래서 고치는 게 필요가 없다. 늘 시달리는 사람이 영적으로 살아나니까 마약이 필요 없게 된다. 진짜 그런 사람 있습니다. 필요 없게 된다. 지 힘으로 사는 사람들 늘 필요하다. 그렇지요. 내가 영적인 힘, 성령의 역사가 일어나니까 도박이 필요가 없습니다. 기억해야합니다. 

 

<결론 – 서밋의 힘> 

 

여러분이 가져야하는 서밋의 힘입니다. 반석이다. 열쇠 대단하지만요 하나님이 여러분을 불러서 서밋의 메시지를 주십니다. 진짜 기억하셔야 합니다. 주로 전도제자는 목사님 사모님 많잖아요. 놓치면 안 된다. 특효약 있다? 거짓말이에요. 하나님이 창조의 영으로 역사하시면 재창조의 역사 일어납니다. 

 

<3강. 교회(성도) 살리는 힘> 

 

3강입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에게 이제는 성도와 교회 살리는 힘을 주신다. 이것을 이야기한 거예요. 오직 성령님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 유다 사마리아 땅 끝까지... 

 

전국 세계에 있는 우리 가족들 타운으로 말씀 같이 받고 있습니다. 속지 마세요. 우울증 환자 많을 것입니다. 속지 마세요. 우울한 여러분이 정상입니다. 이렇게 우울한 세상에 정상일 수 있습니까? 저능아나 개는 우울증 없어요. 그것을 고치려고 하지 마라. 영적인 힘 얻으면 없어져버려요. 언제냐? 몰라요. 하나님의 시간표에. 

 

이 힘으로 이제 교회를 살리는 것입니다. 

 

<서론 – 교회 - 교회당 >

 

서론을 잘 보세요. 두 단어를 이해하면 됩니다. <교회와 교회당>입니다. 

 

중요해요. 여러분 자신이 교회에요. 여러분이 모이는 게 교회에요. 여러분이 예배드릴 수 있는 예배당이 교회에요.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교회가 중요하기 때문에 교회당 중요해요. 그래서 여러분이 생을 걸고 헌금도 하고 빚내서 하고 안 합니까? 

 

유럽사람들 절대 빚 안 내요. 그러니 영적으로 죽는 것이지요. 한국 사람들이 빚내서 헌금하지 미국 사람들 절대 안 해요. 일본 사람들 안 해요. 몰살당했으면 당했지 안 해요. 그런 부분에 한국사람 좀 희망있다. 빚내서 헌금한다. 

 

이게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보이지요. 교회와 교회당이 중요한 거예요. 여러분 영혼이 있으면 몸이 있어야할 것 아니냐? 잠잘 집이 있어야 할 것 아니냐. 내 영혼이 중요한 것처럼 몸이 중요해요. 몸이 허물어지면 영혼이 나가요. 내 영혼이 몸에 있을 동안에만 구원받아요. 내 영혼이 몸에 있을 때만 전도의 열매 나와요. 그러니까 교회 교회당 굉장히 중요해요. 여러분이 이것을 이해했으면 성경의 중요한 흐름이 나옵니다. 

 

<본론 – 흐름> 

 

이 흐름을 제대로 봐야 교회를 살리고 세상을 살린다. 흐름이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성막, 회막, 장막 

 

처음에는 성전 짓기 전에는 성막, 회막, 장막입니다. 이게 굉장히 중요한 이야기이다. 7가지 비밀이 싹 다 들어있는 곳이 성막이에요. 그것 가지고 모이면 회막이에요. 이 언약을 집에서 항상 바라보며 누립니다. 이게 장막입니다. 이 세 개가 하나 된 게 교회인데 굉장한 비밀이다. 

 

2. 제 1, 2, 3 성전(내용x)

 

이래서 만드는 게 제 1, 2, 3 성전입니다. 하나님이 성전을 지으니 모든 나라의 왕이 솔로몬을 존경했다. 왕이 왕들이 솔로몬 보는 것을 소원했다. 심지어는 스바 여왕은 솔로몬 보는 게 평생의 꿈이라고 했다. 별일은 없었겠지만 늙은 남자가 오는 것보다 예쁜 여자가 오는 게 훨씬 낫지. 그 정도로... 

 

그런데 여기에서 놓친 게 뭡니까? 앞에 기도의 내용을 다 놓친 것이다. 껍데기만 남고 내용을 다 놓친 것이다. 기억해야합니다. 이 세 성전이 다 없어졌어요. 

 

3. 교회 회복 – 복음

 

하나님은 여러분 초대교회 통해서 교회회복을 하려는 것입니다. 이 7가지의 모든 비밀은 복음을 설명한 것입니다. 그러면서 뭡니까? 이 세 개. 

 

1) 237 

 

교회가 놓친 저 이방인의 뜰 놓친 것입니다. 

 

2) 치유

 

많은 사람 병든 사람 고쳐야하는데 기도의 뜰 놓친 거예요. 

 

3) RT 

 

렘넌트를 서밋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아이들의 뜰 놓쳤어요. 이 세 가지를 회복하는 것입니다. 응답 오게 되어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237이 뭡니까? 세계복음화 아닙니까? 

치유가 뭡니까? 살려야할 것 아닙니까? 

렘넌트서밋이 웝니까? 미래 아닙니까? 

 

이것은 맞다 안 맞다 말할 것이 없다. 이것을 놓친 것이다. 1, 2, 3 성전이...

 

여러분은 이것을 회복한 것이다. 여러분 통해 많은 사람을 살리는 역사 일어날 것이다. 물질도 두려워할 필요 없다. 하나님의 시간표가 되면 하나님이 분명히 주실 것이다. 어떤 결론이 나옵니까? 

 

<결론 - 하나님이 원하시는 응답 > 

 

하나님이 원하시는 응답이 있습니다. 그것을 여러분에게 주시려고 하신다. 오늘 언약 잡으시고 붙잡기만 해도 응답이 일어납니다. 목사님이 설교 준비하시며 붙잡기만 해도 역사 일어난다. 목사님이 예배 나와 설교하실 때 붙잡기만 해도 역사 일어난다. 

 

해보세요. 일단 빠져나와야한다. 여기서(창3:4-5 나 중심, 창6:4-5 사람 중심, 창11:1-8 세상, 성공 물질) 나와야한다. 여기 나와서 2강으로 들어가면 이런 일이 일어난다. 설교하는 사람이 언약으로 붙잡으면 역사는 일어난다. 지금부터 하루 종일 응답의 문이 열리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2강 때는 중직자가 붙잡을 언약을 이야기하겠습니다.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오늘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허락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오늘 중요한 시작이 되게 하옵소서. 치유가 시작되게 하옵소서. 능력이 시작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인터넷성경

Copyright@2013 Seoul Hanro Church, All Rights Reserved.
park7249@naver.com, park7249@gmail.com , 연락처 010-4670-6904

[선교후원계좌] 신한은행 110-326-375379 박한식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