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BMC서울교회

Views 2 Votes 0 Comment 0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

Shortcut

PrevPrev Article

NextNext Article

Larger Font Smaller Font Up Down Go comment Print

 

분류

전도학-2017- 태권도선교대회 2강

제목

전도자의 삶과 제2RUTC 운동(36)

- 태권도 선교의 장기전략

성경

사도행전 19:8-10

일시/장소

2017년 9월 16일, 예원 교회

강사

류광수 목사 (정리: 차동호 목사)

 

♠성경말씀(사도행전 19:8-10)

08/ 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하여 강론하며 권면하되

09/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하니라

10/ 두 해 동안 이같이 하니 아시아에 사는 자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주의 말씀을 듣더라

 

♠서론

▶아까는 태권도의 큰 선교에 대한 얘기를 했다.

지금은 조금 작은 얘기를 해보겠다. 큰 선교를 하려고 하면 흐름을 잘 타야 된다,

아까 1강에서 그런 얘기를 했다. 권투 선수 한 명에게 붙었는데 이번에 2천억을 준다는 것은 뭐 그렇게 많이 주느냐? 이러지만 그만큼 흐름을 본 것이다.

저보고 여기 나와 메시지 하는데 2천억 주면 회사가 망한다. 우리 다락방이 망한다. 그런 흐름이 없다. 그러니까 굉장히 전도, 선교, 사업 모든 부분에 흐름을 보는 게 중요하다.

조금 우리가 여러분만 할 수 있는 태권도 선교에 좀 장기 전략이 필요하지 않나? 장기 전략을 보면 벌써 행19:8-10에 보면 석 달 동안 서원에서 2년간 이런 많은 전략들이 나온다. 지금 하는 것도 하지만 이런 걸 한 번 해볼 필요가 꼭 있다.

 

1.한 교회, 한 나라, 한 사람

▶여러분의 한 교회가 말이요, 완전히 쉬는 보증을 쓸 수 있는 그런 시스템 만들어놓고 한 나라에 한 사람을 불러놓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태권도 할 사람들을 부르는 것이다. 그런데 예를 들어서 꼭 여러분의 교회에서 “아, 이 사람을 우리가 초청해서 하겠다”고 하면 법적으로도 가능해진다. 책임을 지면요...

그렇게 진하게 깊이 안 했기 때문에 그렇게 해야 되는데 그렇게 되어 지면 우리 당장 몇 백 명을 부를 수 있다. 우리나라 사람이 가서 태권도 하는 건 큰 바람도 일으킬 수 있는데 어떤 면에서는 큰 뿌리를 내리기는 힘들다. 그래서 제대로 하려면 여러분 한 교회가 어떤 한 나라를 두고 한 사람을 찾는 것이다.

1)기능- 태권도

▶불러 들어야 되는 이유는 본격적으로 태권도 가르쳐야 되겠죠?

2)내용- 전도 훈련

▶일부로 불러 왔기 때문에 억지가 아니고 정말 전도 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 되는 사람이면 대성하는 것이다.

3)목표- 현장 선교

▶이 목표가 뭔가 하니까 우리가 가서 하는 게 아니다. 그 사람이 가서 현장 선교할 수 있도록, 어떻게 보면 옛날에는 맞았는데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굉장히 시대에 뒤떨어지는 것이다. 앞으로 여러분 10-20년 안에 각 학교의 캠퍼스들이 어떻게 바뀌겠는가? 아마 공부하는 장소가 아니라 다른 장소로 바뀔 것이다. 빨리 빨리 감을 잡아야 된다. 어느 날 전라도 지나가는데 학교에 산학(産學)이라고 써 놨더라. 산업과 학문이란 말이다. 산학(産學)이라고 써 놨더라. 그냥 글자처럼 보이지만 제가 보기에는 굉장히 중요한 것이다. 앞으로 모르면 안 되는 글이다. ▶우리가 지금 태권도 선교를 매일 옛날식으로 생각만 하고 있는데 지금은 글로벌 시대다.

하나님의 계획이 글로벌이기 때문에 문을 열지 않는 중국, 북한은 어려움이 온다고 저는 생각을 한다. 가장 하나님의 뜻에 안 맞는 걸 하고 있다. 하나님은 문 열어 놓고 있는 자기들은 문 닫고 있다. 어려움 당한다.

이스라엘에게 수차례 얘기했잖아요, 세계 복음화 문 열어 놔라. 수차 하나님께 대들었다. 우리는 선민이다. 그렇잖아요? 아니야, 너희들 문을 열고 세계 살려야 된다. 아니다. 우리가 이방인들과 안 한다. 우리는 선민이다. 우리는 당신의 선민이다. 그랬잖아요? 결국은 맞아 죽어야 되는 것이다. 맞아 죽은 것이다, 이스라엘이.. 세상 말로 말하면 온 동네, 전 세계 몰매 맞아서 죽은 것이다. 세계 문 다 열려야 된다. 앞으로 북한은 문부터 열어야 된다. 나쁜 나라인가? 같이 살아야죠? 문부터 열어야 된다. 이 선교 여러분 한 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우리가 할 때는 한 명이지만 우리가 합쳐버리면 500명이다 .

 

▶그래서 한 번 생각해보시라. 아무리 목사님 교회가 약해도 진짜 나이지리아에 태권도 할 사람이 있다면, 이 사람이 이런 목적으로 문화 강론 얘기해서 이 사람이 태권도 선교하도록 태권도 하도록 키우겠다. 우리 집에서 밥 먹으라. 본격적으로 이것만 해라. 나는 가능하다고 본다. 이래야만 되는 것이다. 이게 합쳐지면 우리 단체에 500-1000명이다. 그래서 이 문 열려고 가는 것이지 가는 것 가지고는 의미가 별로 없다. 중국에 열려고 가는 것이지 중국 가서 이래라, 저래라 골치 아파가면서 갈등한다? 그건 아무 의미 없다.

 

2.바울의 장기전도 전략

▶이래서 우리가 바울의 선교를 써야 된다. 바울이 장기전도 전략을 썼다. 그리고 장기로 선교 전략을 썼다. 그 핵이 다 사람이다. 굉장히 중요한 말들이 나온다.

1)행17:1-9

▶저희가, 이렇게 사람 준비해야 된다. 저희가, 그리스도의 부활을 설명했는데 헬라인, 귀부인, 이래서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 야손, 이런 게 아주 장기전도 전략이다.

2)행18:1-4

▶행18:1-4을 보시라. 여러분 아시다시피 중요한 만남이 일어난 것이다. 바울은 이걸 놓치지 아니했다. 이들을 데리고 안식일마다 회당으로 들어간 것이다. 이런 것들이 전부 전도 장기 전략이다.

3)행19:8-10

▶행19:8-10이다. 일단 제자, 정말로 제자 중에 제자 세우는 일이 가장 중요한 전략이다.

 

3.바울의 장기 선교 전략

▶여기서 대 역사 일어났다.

1)행19:21

▶그래서 로마로 보아야 하리라,

2)행23:11

▶로마에서 증거 해야 하리라.

3)행27:24

▶가이사 앞에 서야 하리라. 이런 중요한 답들이 나와지는 것이다. 결국 여러분이 키운 사람이 현장에 서게 되는 것이다.

▶자, 우리가 태권도 중요하니까 우리가 잘할 수 있는 조건들을 갖고 있다. 여러분 사실 어떤 단체도 태권도 이게 모여서 일 안 된다. 못하고 있다. 그래서 사실 여러분 큰일 하고 있는 것이다.

약간만 아침에 얘기한 큰 전략 쓰고 장기 전략을 좀 써라.

말씀만 붙잡고도 응답 받을 수 있다. 하나님의 언약 정확하게 붙잡으면 그렇다. 기도하겠다.

 

(기도)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전도자들이 모였습니다. 하나님이 정말 원하시는 일에 쓰임 받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

 

(The end)

 


List of Articles
No. Subject Author Date Views
» 전도자의 삶과 제2RUTC 운동(36) 사도행전 19:8-10 Admin 2017.09.16 2
3 복음 외에는 모두 버리고 가야 (사도행전 11:19) Admin 2016.12.25 12
2 찬송하리로다 (엡1:1-14) Admin 2016.12.23 42
1 창조사건 Admin 2016.10.23 8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서울특별시 용산구 후암동 000번지, Tel : 010-4670-6904, park7249@naver.com
Copyright@2013 BMC서울교회,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World Beautiful Mission Center Internet Part 관리자 이메일 : park7249@naver.com, park7249@gmail.com
본 사이트는 저작권법에 따라 제작 운영되고 있으며 사전 허락없이 무단 복재나 도용을 금합니다.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