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조회 수 1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기도” (5:1320)

 

 

"13.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14.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 15.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그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라도 사하심을 받으리라 16.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17.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그가 비가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 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오지 아니하고 18. 다시 기도하니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맺었느니라 19. 내 형제들아 너희 중에 미혹되어 진리를 떠난 자를 누가 돌아서게 하면 20. 너희가 알 것은 죄인을 미혹된 길에서 돌아서게 하는 자가 그의 영혼을 사망에서 구원할 것이며 허다한 죄를 덮을 것임이라"

 

 

구원받은 우리는 날마다 복음을 누려야 한다갈보리산의 체험감람산 체험마가다락방 체험이다.이것은 이론이 아니기 때문에 계속 누려야 하고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다.예배드리면서도개인기도 하면서도 묵상하면서도 계속 누려야 한다.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고 십자가위에서 피를 흘리신 십자가의 복음이 갈보리산의 언약이다. 감람산의 복음은 부활의 복음인데, 바로 하나님의 나라 건설을 말하는것이다.

그리고 인간은 가장 약하고 모자라기 때문에 늘 성령충만을 받아야 한다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오직 성령충만 만이 우리에게 승리를 가져다준다.

그리고 이 십자가의 복음을 깨달을수록 영적인 기본이 튼튼해진다예수가 그리스도모든 문제 해결자그리스도는 누구시며 나와 어떤 관계가 있는가?이런 부분에 체험을 하게 되면 영적으로 든든해짐을 느끼게 된다.

하나님 없는 사람들은 문제마다 복잡해지고 문제에 빠지고 해결해도 또 시달리고 한다답이 없기 때문에 그렇다그래서 그들은 성공한 이후에 더 무너진다.

예수님은 하나님은 길과 진리 생명 되신 분이기 때문에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은 오라고 말씀하신다십자가에서 모든 것을 이루었기 때문에 믿고 그 이름을 부르고 그 이름으로 기도 하면 된다그 정도가 아니라 부활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을 불러놓고 하나님 나라에 대해 말씀하셨는데 그 의미가 대단하다세상은 누구 것인가우주는 하나님 것이지만 이 세상은 누가 다스리냐면 사단이다이 세상의 임금으로 군림하고 있다그 이유를 알아야한다처음부터 인간이 범죄함으로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에 인간의 주인노릇을 하게 되었다그 말은 세상을 쥐고 있다는 뜻이다.

이런 세상에서 제자들에게 명령하셨다하나님의 나라 확장하고 건설하라 어두움을 깨트리고 현장을 정복하라이 복음이 증거 되는 곳마다 하나님나라가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나고 여기의 주인공이 되라고 하신 것이다이 세상은 분명 흑암의 나라이다하지만 주인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하나님의 자녀가 이 세상을 정복하게 하신다.

그래서 이 복음이 세상에 계속 선포되어져야 한다이 시스템을 통해 사람들이 복음을 받고 하나님의 언약이 성취되어지고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 너무 중요하다.

내가 지금 살아가는데 하나님 나라와 정말 관계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한다그리고 선교와 전도와 나와의 관계가 구체화되어야 한다아무리 구원받았다 할지라도 감람산 체험이 없다면 내 인생은 의미가 없는 것이다몇 명을 전도했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이 복음의 흐름을 타느냐가 중요한 것이다말씀과 관계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여기에 생을 걸어야한다구원받은 하나님 자녀는 영적으로 성령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에 삶의 모든 곳에서 하나님의 나라에 생명을 걸어야 한다.

주기도문이 바로 그 기도이다나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하나님의 나라가 세워지고.결단을 했는데 이루시는 분은 성령님이시다인간은 결단을 할 수 있지만 그 결단을 이룰 수는 없다하나님이 능력과 은혜를 주셔야 가능하다그래서 성령체험이 중요하고,  불신자가 아무리해도 따라올 수 없는 것이 성령 충만,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만이 누릴수 있는 것이 성령충만이다.

요셉다니엘 같은 성경의 렘넌트들은 이런 시스템속에서 하나님과 함께 하심을 누렸다.

이 속에서 오직유일성재창조의 축복이 나온다. 이 유일성의 축복은 그 누구도 흉내낼 수 없다.내가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이룰 뜻과 계획을 찾아야 한다전문성과 특징을 가지고내가 잘하는 것 못하는 것 관계없다다 나의 특징이다나의 부족함에 하나님이 은혜를 주신다고 하셨다인간은 여러모로 모자람이 많은데 그 모자람 때문에 하나님 앞에 무릎 꿇고 기도하면 유일성의 응답을 주신다.

성령님은 재창조를 이루어 나가신다. 그 능력이 계속 이루어지는데 바로 재창조를 통해서 이루어진다지금은 21세기이다예수님이 오셨던 시대가 아니다이 시대 때 합당한 은혜를 성령님이 주신다는 것이다지금처럼 불신앙의 시대가 없다고 본다패역하고 믿음이 없는 시대너무 편리한 시대이다 보니 영적으로 무장 할 필요도 이 은혜를 누릴 이유도 없다이럴 때 또 기독교가 힘을 잃고 있다. 재댫 기도를 해야 한다이 시대의 재창조의 역사가 나를 통해 이루어지기를 기도하기를 바란다.

사람에게는 누구에게나 두려움염려가 있다오늘 성경에 나오는 엘리야 시대에도 큰 어려움이 있었다악한 사회상과 난폭한 임금과 신하거짓 선지자들로 인하여 큰 어려움을 당하여 시대가 혼란했고 심지어 엘리야가 죽기를 구하는 자리에까지 갔었다이세벨이 엘리야를 죽이려고 전국에 명을 내렸을 때인데 그만큼 모든 사회가 악하게 돌아가고 있었다이러한 때에 엘리야는 모든 문제를 기도로써 이겼다.

오늘 우리는 어려움을 어떻게 이길 것인가또 어떤 기도가 능력 있는 기도인가를 알아야 한다엘리야는 한마디로 간절히 기도했다고 한다.

 

 

1. 능력 있는 기도

(1) 믿음의 기도는 능력이 있다불신자 상태에서는 결코 구원의 축복을 받지 못한다예를 들어 출애굽 때 보면 불신앙하는 자들은 단한명도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했다. 하나님은 소수의 믿음의 한사람에게 관심이 있으시고 그 믿음을 통하여 역사를 하신다.

하나님은 반드시 신앙인을 인도하신다23:1,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가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하지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하지 아니하리로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만 살리라함과 같으니라믿음의 사람은 오직이 되어야 그곳에 기적이 일어난다한국교회에서는 오직이 안되고 오직 믿음으로 살 이유가 없기 때문에 많은 문제가 일어난다.

예를 들어 마8:513에 보면 백부장의 믿음이 나온다백부장이 예수님에게 와 자기의 하인을 고쳐달라고 하는데 예수님이 그 집에 가려고 하자 백부장이 대답한다.

"백부장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내 집에 들어오심을 나는 감당하지 못하겠사오니 다만 말씀으로만 하옵소서 그러면 내 하인이 낫겠사옵나이다 9. 나도 남의 수하에 있는 사람이요 내 아래에도 군사가 있으니 이더러 가라 하면 가고 저더러 오라 하면 오고 내 종더러 이것을 하라 하면 하나이다10. 예수께서 들으시고 놀랍게 여겨 따르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스라엘 중 아무에게서도 이만한 믿음을 보지 못하였노라 . . . 예수께서 백부장에게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음 대로 될지어다 하시니 그 즉시 하인이 나으니라"

위계질서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백부장의 믿음을 보시고 예수님이 너무 기뻐하시며 이스라엘중 아무에게서도 이런 믿음을 보지 못했다고 하셨다이 믿음의 사람이 바로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능력주시는 사람이다이 믿음의 사람이 되기로 준비된 자들은 말씀 앞으로 끌려오고 양육이 되어진다.

11:6에는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믿음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갈 때여러분은 어떤 자세로 이 예배당에 왔는가믿음으로 말씀을 받고 믿음으로 실천을 해보라 분명 하나님이 역사를 하실 것이다.

(2) 회개의 기도가 능력이 있다. (5:16)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있다의인은 구원받은 자를 가리키는 것이다돌이키고 회개한 사람.지금까지 내가 죄의 종이었으나 이제는 하나님의 종이자 의의 종이므로 죄와는 관계없다죄를 지었을 때에 즉시 털어버리고 회개할 수 있는 사람이다아무 생각 없이 구분도 못하고 진흙탕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을 누가 좋아하겠는가아무런 힘도 없다.

항상 정돈하고 영적으로 규모 있게 살아가는 사람에게 능력을 주신다능력 중에 큰 능력은 성결이다성령충만 중의 충만은 죄를 벗는 것이다구원받은 사람에게는 하나님의 권세가 있다우리를 약하게 만드는 요소들이 많은데 그중 크고 작은 죄들을 계속 벗어 던져버려야 한다사단은 계속 옛날 것을 다시 가져다주고 잡념 들게 하고 하는데 다 사단의 술법이다우리는 계속 털어버려야 한다그것이 성결의 기도예수의 보혈로 계속 씻어야한다.

죄는 모든 문제의 원인모든 멸망을 초래하는 것이기 때문에 죄를 씻는 것이 최고의 능력이다또 죄는 사단이 활동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사단이 에덴동산에서 인간에게 접근할 때 죄를 짓게 만들었고 죄를 짓자마자 통로가 열려서 그대로 인간을 끌고 갔다예수님께서는 이 원죄를 완전히 끝내셨다이 그리스도의 옷을 입은 우리는 죄와 관계가 없기 때문에 무조건 털어버리고 멀리해야 한다사단은 틈을 타기 위해 계속 옛날 옷을 가져다 주지만 우리가 갈 길은 오직 그리스도이다그 길만 걸어가면서 올무가 걸릴 때 기도할 수 있다우리는 넘어질 수도 있다우리가 가는 세상길은 위기도 많고 시험과 올무가 많다그때마다 낙심하는 것이 아니라 갱신하고 계속 복음에 서야한다.

(3) 중요한 것은 간절한 기도이다엘리야의 모습이 참 귀하다간절히 기도한다는 것은 대상이 분명하지 않으면 못한다내 기도에 응답하신다는 믿음이 있는 사람은 간절히 기도할 수 있다인간은 나를 돕지 못한다지금 위기를 당했는데 이 위기 때문에 하나님의 계획이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사람은 기도한다.

(4) 사명자의 기도는 무엇인가?(5:1920) 하나님을 만나지 못해 낙망하고 실패한 사람을 옳은 길로 인도하는 자가 사명자이다그 사명자의 기도를 하나님은 들으신다복음을 전하고 하나님께 돌이키도록 기도하는 자이것을 위해서 준비된 전문인 사명자내가 사는 목적이 바로 이것이 되어야 한다.

 

 

2. 결론적으로 우리 삶에 어떻게 적용을 할것인가?

(1) 불신앙은 모든 축복하나님의 능력을 모르게 하는 것이다이 불신앙이 왔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가?

(2) 유혹을 이기려면?

(3) 게으름과 무능과 나태를 이기려면?

이 모든 것을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하나가 무엇인가바로 믿음의 기도이다이 길밖에 없다이것이 결코 나를 실패하게 할 수 없다. 오히려 이것 때문에 기도하게 되고 믿음으로 서게 된다고 생각하면 승리 한다문제가 아무리 많아도 실패가 아니다다만 문제 때문에 불신앙에 빠져서 실패하는 것이다우리는 오히려 이 문제가 발판이 되어서 승리할 수 있다한 주간동안 이 믿음으로 승리하기를 축복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22 The way to salvation from the word of God 2018.12.04 74
21 기도는 산을 옮긴다 (막11:20~24) file 2018.11.27 63
20 기도와 치유 (행16:16~18) 2018.11.26 8
19 말씀과 함께 풀어쓴 구원의 길 2018.11.27 7
18 말씀운동을 펴야되는 이유 33가지 2018.12.04 43
17 말씀의 약속을 붙잡고 기도하라 (렘33:1~9) 2018.11.26 6
16 말씀의 약속을 붙잡고 기도하라 (렘33:1~9) 2018.11.26 4
15 복음성구 100구절 2018.12.04 58
14 사단의 정체와 전략, 통로 2018.11.27 5
13 성경적 전도에 대하여 2018.11.27 6
12 예수 그리스도 안에 발견된 사람인가 ?. (빌3;9, 롬8;28) 2018.11.27 28
11 예수 그리스도가 하신 약속은 무엇인가? (행1;1-14) 2018.11.27 14
10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2018.12.04 41
9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마16;13-20) 2018.11.27 18
8 예수 그리스도와 나는 지금 어떤 관계인가? (롬5;1-12) 2018.11.27 10
7 예수님은 왜 그리스도로 이 땅에 오셔야만 했는가? (창3;15, 요일3;8) 2018.11.27 11
6 예수님이 모범으로 보여 주신 것은 무엇인가? (요13;1-10) 2018.11.27 7
5 예수님이 이 땅에서 하신 일((마9;32-38) 2018.11.27 6
4 응답 받는 능력 있는 기도 Ⅱ (출 15:23~27) 2018.11.26 10
3 응답 받는 능력 있는 기도Ⅰ (약5:13~18) 2018.11.26 12
2 치유와 기도 (행16:16~18) 2018.11.26 6
»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기도 (약5:13~20) 2018.11.26 10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

Copyright @ WBMC.K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World Beautiful Mission Center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